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제목 [KGDA]『글로벌 게임제작 경진대회』상용화 부문 접수 시작 작성일 2013.06.17
작성자 관리자 조회수 4,117

『글로벌 게임제작 경진대회』상용화 부문 접수 시작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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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21일까지 5일간, 온라인 및 우편접수 신청

- 게임의 완성도, 예술성, 오락성 등 상용화 가능성에 중점적 평가

- 예선통과팀을 대상으로 현업개발자와 함께하는 워크숍 개최도

 

 

□ 문화체육관광부(장관 유진룡)와 한국콘텐츠진흥원(KOCCA·원장 홍상표)이 창의적‧독창적 게임콘텐츠 발굴을 통한 게임산업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와, 게임개발 기회 확대를 통한 개발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개최하는 ‘2013 글로벌 게임제작 경진대회’의 상용화부문 예선 접수를 시작한다고 오늘 밝혔다.

 

□ 이번 대회는 한국게임개발자협회(회장 이승훈)가 2003년부터 주최해오던 ‘대한민국 인디게임 및 게임 아이디어 공모전’과 2008년부터 주관해오던 ‘차세대게임 개발 경진대회’를 발전적으로 통합해 탄생했다.

 

지난 10여 년 동안 두 대회를 통해 발굴된 수많은 작품들은 ‘대한민국 게임 대상’을 비롯한 국내 유수 게임 대회는 물론 ‘한·중 인디게임 공모전’, ‘China IGF’, ‘MS ImagineCup’ 등 국제대회에서 수상하거나 결선에 진출했으며 국내 메이저 게임사에 의해 퍼블리싱되는 성과도 거뒀다.

 

□ 이번 대회의 총 상금은 3,700만 원으로 △상용화 △인디게임 일반부 △인디게임 청소년부 △아이디어 부문 등 4개의 부문에서 총 33편의 작품을 선정한다. 상용화 부문은 게임의 완성도와 예술성, 오락성 등 상용화 가능성을 중점적으로 평가하며, 인디게임 및 아이디어 부문은 게임의 소재와 내용, 시나리오 구성 등 독창성과 창의성을 위주로 평가가 이뤄진다.

 

□ 부문별 대상 및 아이디어 부문 특별상 수상자에게는 각각 300만 원과 100만 원 등 총 1,300만 원의 상금과 함께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이 수여된다. 최종 수상작은 8월말 심사를 거쳐 선정되며 9월 개최되는 ‘2013 한국국제게임컨퍼런스(KGC2013)’ 기간에 시상식과 함께 전시도 이뤄진다.

 

□ 개인이나 팀 단위(최대 10인)로 구성된 학생 및 일반 아마추어 게임 개발자면 누구나 참가 가능하며, 부문별 응모요강에 맞춰 신청하면 된다. 글로벌게임제작 경진대회 홈페이지(www.ggdc.or.kr)에서 신청양식을 다운로드하여 기획서와 함께 제출하면 된다.

 

□ 제출된 기획서 심사를 통해 예선 통과팀을 결정하며, 7월중 예선 통과팀을 대상으로 현업 게임 개발자와 함께하는 2박 3일간의 심화 기술 워크숍도 열릴 예정이다.
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

□ 워크숍에서는 게임 개발 기술에 대한 소개 및 개발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문제점들에 대해 해결 방안 제시하고, 게임의 완성도 향상을 위한 개발과정 검토 및 팀티칭 등이 이루어질 예정이다.

 

□ 경진대회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글로벌 게임제작 경진대회 홈페이지 (www.ggdc.or.kr) 또는 콘텐츠종합지원센터(1566-1114)에서 확인할 수 있다.

 

 

■ 문의

주관 : 한국게임개발자협회 사무국 02-3153-2781, webmaster@ggdc.or.kr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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